2019년 영화일기-11, 12월(연말 결산) 영화를 보자

2019년

 

 

11, 12월

 

정신 없이 흐른 2019년의 막바지는 한 숨 돌리는 동시에 또 다시 개인적 고단함의 연속이라 하겠다. 예상과 달리 너무 늦게 진행된 일 때문에 스트레스가 극에 달해 대상포진까지 겪은 것은 물론 마무리가 되었지만 경제적 사정이 너무 안 좋아져 한동안은 궁핍을 벗어날 수 없다는 점에서 착잡할 뿐이다. 엄마가 자꾸만 더 그리워지고 의지할 곳 없다는 생각이 더하기도 하고.

 

한편으로는 새로 알게된 좋은 분들로 인해 조금은 위안을 받고 기운도 얻어 앞으로 조금 더 활기있는 생활을 꿈꿔보기도 했다. 물론 건강이 받쳐줘야 하는데, 아무래도 겨울이라 상태가 조금은 안 좋아서 조심하고 있다.

 

아무튼 더욱 적극적으로 내 일(레슨)을 찾고 사회활동에 노력하자 하며 연말 마무리 중이다. 영화는 사정상 당분간은 영화관을 찾아다니기는 쉽지 않을 듯 하나 기회되는 대로 좋은 영화와 영화제 행사를 부지런히 챙겨보는 것으로... 

 

한 가지 나의 외로운 삶에서 그나마 웃음을 줬던 예능 프로그램, '유퀴즈언더블록', '놀면 뭐하니'를 먼저 꼽을 수 있는데, 유산슬로 다시 태어난 유재석, 우리 엄마가 살아계셨으면 얼마나 재밌어 했을지... 그리고 다시 시작한 '1박2일 시즌4'도 첫 회부터 빵빵 터뜨리며 앞으로 일요일 저녁 고정이 될 것이 예상된다. ​

 

웃음힐링교실을 주1회 참여하여 조금은 밝아졌다는 소리도 듣고 같이하는 회원분들 덕에 속 얘기도 나눠 감사하다. 그밖에 우연히 만나 내 얘길 들어주고 위로와 도움을 주신 분들에게도 감사하며 불운의 연속인 나를 냉정하게 외면하는 오래된 친구 몇몇과 달리 진심으로 내곁에 남아 나를 챙겨주는 친구들에게 정말 고마움을 표한다.

아무쪼록 내년에는 더욱 활동적이고 씩씩하게 지내길 기대해본다.

 

 

(영화관 관람 * 7편, 집에서(드라마 한 시즌을 1편으로) 7편/

연말 결산 영화관 33편, 집에서 68편)

 

 

<패신저스>-다시 보니 디테일한 볼거리가 꽤 많았다. 추천!

 

<윤희에게>/용산CGV-간만에 깊은 감수성을 맛봤다. * 강력 추천!

 

<이타미 준의 바다>/서울역사박물관-올해 내가 꼽는 좋은 작품 중 하나. * 강력 추천!

 

<크롤>/롯데시네마월드타워-꽤 재미난 스릴러 액션 재난극. * 추천!

 

<겨울왕국2>/왕십리CGV-기대대로 재밌고 멋졌다. * 강력 추천!

 

<트루 시크릿>/서울역사박물관-많은 생각을 이끌어 볼만했던. *

 

<최강애니전2019페스티벌>/명동점CGV-좋은 우리 애니메이션 발견. * 강력 추천!

 

<노인들>-아름다운 음악, 노인들의 시선과 삶, 점점 나를 대입시키며 죽음과 치매 등을 생각해보게 되는 좋은 애니메이션 영화. 강력 추천!

 

<아크메드 왕자의 모험>-1926년 첫 실루엣 장편애니메이션으로 여성 감독 로테 라이니거의 섬세한 수작업이 놀랍고 이야기도 상당히 규모가 커서 애니메이션 팬이라면 한 번은 봐야할 작품. 강력 추천!

 

<파이널리스트>/서울역사박물관-음악 전공자라면 궁금한 세계 콩쿠르의 모습과 대반전. * 추천!

 

<추억의 마니>-아빠, 엄마 다 돌아가신 지금 다시 이 영화를 보니 가슴이 더욱 미어지고 오열하게 되었다. 애잔함의 극치 애니메이션. * 강력 추천!

 

<하이큐!! 컨셉트의 싸움>(극장판)-하이큐!! 시리즈의 극장판으로 최근작품. 늘 그랬지만 몰입감 최고 스포츠 만화영화. * 추천!

 

<유령을 잡아라>(16편)-김선호(1박2일시즌4)를 발견하게 된 tvn드라마. 범죄 수사극으로 볼만했다.

 

<블랙독>(?편)-고등학교 교사들의 속사정과 이야기가 새로워 보게 된다. 기간제와 학교라는 사회 속의 구린 상황 속속들이 그려져 앞으로의 전개가 기대된다. 추천!

 







덧글

  • eufamily 2020/01/03 17:44 # 답글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잘지내시죠?
    저도 요즘 블랙독 재미나게 보고 있어요 ㅎㅎ
    올해는 영화 한편이라도 같이보면 좋겠습니다. 레아님이 저를 기억하신다면 말이죠~
  • realove 2020/01/04 10:44 #

    오~ 이게 몇년만인가요... 잘 지내시죠~^^ 언제 함 보면 좋겠네요~ 기대됩니다!!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