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미행소녀] 신선한 동화연극과 라이브 연주 각종 공연,전시회에 가자



2018 최초예술지원 선정작이자 민간 창작공간 은양지원작인 종합예술연극 <비행소녀>를 지인들과 관람하고 왔다.

범상치 않은 현대무용과 라이브 연주가 시작되고 비관에 빠진듯한 한 소녀가 독백을 하며 이야기가 시작되었다.

공연장이 좀 더 쾌적한 시설로 받쳐 주었다면 더 없이 시원하고 운치가 있었을 레게 등의 어커스틱한 다양한 노래와 연주가 매우 인상적인 이 공연은 열정적인 몸 동작과 독특한 무대 연출이 주인공인 새가 되고 싶은 소녀와 소녀의 눈에 들어온 인간이 되고 싶은 새 남자의 시적이며 동화같은 대사와 스토리가 관객들의 순수한 감성을 끄집어 내게 했다.

특히 다양한 퍼쿠션 등 세계 민속악기들의 색다른 연주와 동시에 현대 무용과 연기까지 소화하느라 그 푹푹 찌는 무대에서 땀을 뻘뻘 흘리는 배우들이 어느 때보다 애썼을 것이 느껴졌고 오랜만에 만나는 다양한 예술과 동화 연극의 접목이 신선하게 다가와 좋았다.

다소 모호하고 다의적이며 추상적이고 상징적인 스토리와 느린 전개로 흥미면에서 좀 덜한 점이 아쉬웠고 공연장의 열악한 시설이 감동과 집중을 방해하여 안타깝기도 했다.

맑고 투명한 음악과 실험적이고 예술성이 돋보이는 이 연극의 바탕에 깔린 고립감과 고독한 인간의 쓸쓸함이 우리 사는 각박한 현실과 맞닿아 있어 많은 이들의 공감을 얻을 동화연극 <비행소녀>였다.     ​


덧글

  • 대학로발전소 2018/08/27 17:25 # 삭제 답글

    안녕하세요. 공연기획사 대학로발전소입니다~!
    종합예술연극 <비행소녀>와 함께 즐거운 연극나들이 되셨나요^^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말씀 적어주신 후기도 잘 읽었습니다♥
  • realove 2018/08/31 13:24 #

    감사합니다~^^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