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정: 리턴즈>무대인사 시사회-유쾌한 한국형 시리즈 영화를 보자




<탐정: 더 비기닝> http://songrea88.egloos.com/5854646

 이라는 구수한 한국형 생활 밀착 코미디 탐정물로 기대 이상의 흥행과 호평을 받았던 전작에 이어, 2편 <탐정: 리턴즈>가 개봉을 앞두고 무대인사 및 시사회를 진행하여 지인과 다녀왔다.

본격적으로 탐정사무실을 개업한 나름대로 추리력과 박력의 권상우성동일 콤비가 전편에 이어 넉살과 귀여운 잔망으로 서두부터 배꼽빼는 코미디 드라마의 유쾌한 분위기를 가열시켰다.

거기에 전편과 다른 색깔이 느껴지는 부분이 있었는데 바뀐 이언희 감독의 좀더 여성적 섬세함에서 온 것으로 보여지는 크게 힘 안 들어가는 꼼꼼한 수사 과정이 관객이 따라가기 용이해졌다는 점에서 다소 급했던 전작과는 다른 결을 보인다 하겠다.

그에 비해서 살짝 소소해진 액션과 미지근한 스릴러로 인해 취향에 따라서는 호불호가 나뉠 수 있을 듯 했다. 그런 와중에서 이광수라는 대체 불가한 독특한 캐릭터의 합류로 개그 코드가 더 두각되었기에, 중량감은 살짝 빠진 아기자기하게 즐길 수 있는 인간미 넘치는 친근한 한국적 정서의 수사물 시리즈의 새로운 궤도를 만들었다 하겠다.

 

두고두고 반갑게 반길 수 있는 국내에선 드문 시리즈 영화로 자리잡기를 기대해본다.  ​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