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영화일기-12월(러브 앤 머시~응답하라1988) 영화를 보자


2015년

 

12월

 

이렇게 또 한 해의 마지막 달까지 다 흘러갔다.

유난히 외부적 상황에 의해 아프고 힘들었던 해였고, 그만큼 평온을 위해 나름대로 애를 써 결과적으로 어느정도 안정된 상태가 되기도 했다. 다만 과거 늘 그래왔던 것처럼 불안정한 수입으로 소비면에서 살짝 스트레스가 쌓이기도 한다. 그래도 또 일이 생기겠지 해야지...

 

아무튼 아쉽고 속상한 일들은 늘 생기는 것이니 이제 다시 새해를 또 살아가는 수 밖에...

영화와 드라마, 시리즈애니메이션 그리고 다시 정기적으로 읽고 있는 책들을 새해에도 벗삼아 내 쓸쓸하고 고독한 인생길을 또 걸으려 한다. 다들 고생 많았어요. 안녕 2015년~

 

(영화관 * 7편, 집에서(시리즈는 한 시즌을 1편으로 27편)

(1년 결산

영화관 * 62편 + 나머지 208편 = 총270편의 영화 or 시리즈 드라마, 애니)

 

 


<미스트리스 아메리카>/신촌아트레온-빠르고 재치있는 뉴욕 적응기. * 강력 추천!

 

<나를 미치게 하는 여자>/서울극장-강력하고 신선한 주인공의 당찬 연기만으로도 훌륭한 성인용 멜로 코미디 드라마. * 강력 추천!

 

<케이온 극장판>-시리즈 마지막 번외편 이후를 시점으로 고교밴드부의 스케일 커진 여행 스토리로 시리즈 1, 2기를 다 본 사람들에게 선물같은 극장판. 추천!

 

<몬스터 헌트>-전체적으로 중국스러운 유치함이 아쉬운 가족 판타지 액션. 아기 요괴의 귀여움은 잘 살았다.

 

<러브 앤 머시>-그룹 '비치보이스'의 음악을 작곡, 편곡한 천재 뮤지션 '브라이언'의 놀라운 실화를 꼼꼼하고 음악적 섬세함으로 잘 그려낸 전기영화. 그의 예술적이고 시대를 앞선 곡들을 덕분에 감상할 수 있어 좋았다. 강력 추천!

 

<공각기동대 신극장판>-쿠사나기 소령과 같은 의체를 한 범인을 뒤쫓는 과정이 복잡하게 얽힌 이해관계도를 배경으로 스타일리시한 액션과 함께 섬세한 영상으로 그려짐. 추천!

 

<투모로우 랜드>-미래 SF의 시각적 완성도 높고 아기자기한 디즈니적 상상력이 흥미롭지만 가족극의 느낌과 결말부의 심심함이 좀 아쉽다. 추천!

 

<카페 이소베>-참으로 세상 사는데 힘들게 생긴 안타까운 사람들이 잔뜩 나오는 제목과는 달리 사는 냄새 리얼한 일본 드라마 코미디 영화. 추천!

 

<히말라야>/대한극장-눈물나는 실제 이야기를 제대로 펑펑 울며 카타르시스를 느낄 수 있는 한국 영화 대작. 추천!

 

<바닷마을 다이어리>/광화문씨네큐브-전작들에 이어 매우 섬세한 감정묘사가 탁월하며 특히 여성의 정서를 더욱 집중해서 들여다 보고 있어 감상의 깊이가 남달랐던 일본 거장 고레에다 히로카즈의 새 작품. 강력 추천!

 

<동경표류일기>-'아톰'으로 잘 알고 있는 일본 만화의 아버지 '데즈카 오사무'에 대한 헌정의 의미도 있고, 본격적 성인용 만화가 타츠미 요시히로 [Tatsumi Yoshihiro]의 자전적 이야기가 그의 단편들 소개와 함께 전개되는 전쟁 후 일본 역사도 엿볼 수 있는 고전적 작풍의 성인용 애니메이션. 추천!

 

<대니 콜린스>-노년이 되어서 삶을 완전히 바꿀만한 한 통의 편지를 받은 한 가수의 실화가 감동과 유머가 잘 어우러져 그려짐. 초반 흐른 존 레논의 '이매진'이 새삼 가슴을 울렸다. 추천!

 

<한 번 더 해피엔딩>-과거 영광 이후 바닥을 치게 된 한심남이 다시 철이 드는 이야기로 다양한 캐릭터들과 아기자기한 코미디가 재미져 휴 그랜트의 존재감이 한 번 더 살아난 영화. 추천!

 

<해피 홀리데이>-문제 어른들에게 아이들이 크게 한 방을 날려주는 영국 코미디 드라마. 초반 어수선하고 시끄러운 갈등 구조가 다소 짜증스럽긴 하나, 감동으로 마무리되어 볼만하다. 추천!

 

<열정같은소리하고있네>-코믹으로 끝까지 갔으면 더 나았을 것 같지만 언론의 권력 휘둘림 등 내부적 애환을 충분히 알 수도 있어 그런대로 볼만했다. 추천!

 

<스타워즈:깨어난 포스>/왕십리CGV-10년의 휴지기 이후 다시 전설이 되살아나 그 것만으로도 감동인데 SF 거장 에이브람스의 탁월함 덕으로 다시 좋은 출발을 하게 되어 빨리 그 다음이 기다려진다. * 강력 추천!

 

<구스범스>/대한극장-다소 아쉽지만 괴물들 대거 등장은 신난다. *

 

<인턴>-이렇게 완벽한 시니어 인턴이라면 더할나위가 없을 것. 이상적인 현대 사회 세대화합이 주 내용이지만 그저 힐링 영화로 봐도 좋다. 강력 추천!

 

<머나 먼 세상속으로>-전쟁과 파괴적 문명을 거부한 숲속 인간과 그의 아들 이야기가 진지한 메시지를 바탕으로 아름답고 감성적인 판타지와 예술적으로 그려져 깊이가 있다. 어른들을 위한 작품으로 뭉클한 여운을 느낄 수 있는 애미메이션. 추천!

 

<스타워즈 에피소드1:보이지 않는 위험>(1999)-꼬마 아나킨의 제다이 발탁으로 스타워즈 전체 스토리의 시작점. 오랜만에 다시 재밌게 봤다. 강력 추천!

 

<스타워즈 에피소드2:클론의 습격>(2002)-청년기 아나킨과 파드메의 사랑이란 러브 스토리와 조금씩 드러나는 다크 사이드의 정체가 궁금해진다. 여러번 봤었는데도 새로운 멋진 장면들을 새삼 맛볼 수 있었다. 강력 추천!

 

<스타워즈 에피소드3:시스의 복수>(2005)-화려한 우주 CG의 진수를 맛볼 수 있으며 아나킨의 트라우마가 결국 비극으로 치닷게 되는 슬픔이 다시 보니 더 하다. 강력 추천!

 

<슈퍼 에이트>-아이들이 주인공인 SF 어드벤터지만 미스터리한 사건을 쫓는 아슬아슬한 전개가 흥미롭다. 다시보니 꼼꼼한 스토리 전개가 더 잘 보였다. J.J. 에이브람스의 어릴적 추억과 관련된 작품이나 흥행은 당시 덜 했었던 숨은 수작. * 강력 추천!

 

<미스터 하이네켄>-과한 물욕은 댓가를 치를 수 밖에 없다는 걸 결국 나중에 안다는 내용의 실화. 내내 몰입도는 높은데 뭔가 강렬함은 덜하다.

 

<생선 쿠스쿠스>-인간극장과 같은 느낌의 전개로 프랑스로 이주한 소수민들의 독특한 삶의 모습을 무척 현실적이고 자연스러운 일상으로 그려내 섬세한 감성을 잘 느낄 수 있으나 장면들 마다 너무 긴게 흠이다. 추천!

 

<해피 해피 와이너리>-아름다운 포도밭의 풍광이 좋은 힐링무비이나 엉성한 포도밭 연주 장면 등 뭔가 아쉬움이 많고 주인공의 호감도 덜한 얼굴에 몰입도 어렵다.

 

<스타워즈 에피소드4:새로운 희망>-1977년 SF 전설의 시작을 보여준 최고작. 리마스터링으로 화질과 시각효과도 좋고 오랫만에 다시 보니 감회가 새롭다. 교통사고로 무너지기 전의 미소년 얼굴의 마크 해밀과 새파란 청년의 해리슨 포드도 인상적이다. 강력 추천!  

 

<겨울왕국>-다시봐도 명작 뮤지컬 애니의 모든 요소가 갖춰진 수작. 이젠 노래도 다 외울 정도로 더욱 친밀감을 느끼며 재밌게 감상하였다. http://songrea88.egloos.com/5787008 * 강력 추천!

 

<노엘의 선물>-아역 배우의 훌륭한 연기가 감상포인트. 추천!

 

<굿다이노>/왕십리CGV-또 한 번의 재미와 감동 최고작이 나왔다. 한국계의 감독이란 점도 인상적이고... *(리뷰는 곧~) 강력 추천!

 

<스틸 앨리스>-유전적 조기 알츠하이머 병이 갑작스럽게 오는 주인공의 상황이 상상만으로도 끔찍하고 슬프다. 이 영화로 오스카를 가져간 줄리안 무어의 연기가 감상 포인트. 추천!

 

<응답하라 1988>(총20부)-지난 응답 시리즈는 제대로 못봤는데, 이번엔 잘 챙겨보니 아기자기하고 감동도 있고 코믹도 커서 재밌게 보고 있다. 옛날의 사는 구수함 정감도 좋고 출연진들도 다 마음에 들어 요즘 드라마 중 가장 잘 나가는 것 같다. 강력 추천!

 

<로즈마리 베이비>(총2편)-베스트 공포소설이 원작인 로만 폴란스키 감독의 <악마의 씨>(1968)를 미니시리즈로 리메이크한 드라마로 미스터리와 스릴러의 밀도있는 전개로 몰입하며 보게 된다. 다만 마지막은 좀 다른 결말이었으면 했는데, 개인적으로는 씁쓸한 여운이 좀 싫다. 그런 게 오컬트 쟝르이긴 하지만... 추천!

 

<하이큐!! 2기>-본격적인 주위 학교들과의 경기를 통한 실력 향상과 전국대회 예선이 시작되고 있는 과정이 방송중이다. 주인공 외의 타학교 학생까지 세세하게 그려내고 깜찍한 코미디와 배구의 재미도 함께 즐길 수 있어 앞으로도 열심히 볼 예정. 강력 추천!  

 

 


* 인기글 *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