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영화일기-2월(퍼펙트 게임, 집) 영화를 보자

2013년

2월

봄이 오기 전에 더 추운 법인가? 쌀쌀한 바람만 하염 없구나.

삶의 짐만 없으면 훌쩍 어디 조용한 곳으로 떠나고만 싶다.

참, 슬프게도 [분노하라]의 저자 스테판 에셀 옹 http://songrea88.egloos.com/5726657 이 돌아가셨다. 위대한 어른이 가신다는 것은 남은 이들에게 매우 안타까운 일이 아닐 수 없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빈다.

(영화관 10편, 집에서 4편)


<카르고>-암울한 미래를 배경으로 한 스위스 우주 SF영화. 멸망한 지구를 떠나 새로운 땅 '레아'로 이주하는 사람들, 그러나 진실은 달랐다. 전체적으로 사실적이며 어둡고 무거운 영상과 분위기가 현실감 있는 공포로 다가오지만, 스펙터클한 액션이나 스피드가 없어 밋밋한 감도 있다. 묵직하고 은근한 매력의 SF 찾는 이들에겐 추천!

<워 호스>-딱 작년 이맘때 혼자 영화관에서 보고 감동에 빠졌던 작품. 다시 봐도 좋고, 고전적 깊이가 느껴진다. 진정 바라고 사랑하여 다시 만난 말과 소년의 재회, 눈물겹다. 강력 추천!

<남자사용설명서>/롯데시네마장안-색다른 코믹과 톡튀는 멜로, 폭소가 상당히 센 코미디 영화. * 강력 추천!

<퍼펙트 게임>-한국야구의 전설의 라이벌, (고)최동원(
조승우)과 선동열(양동근)의 31년 프로야구 역사를 담은 영화. 부산 대 광주, 고대와 연대, 롯데와 해태, 그야말로 피튀는 극적인 라이벌 관계의 두 명의 투수를 인간적 면모와 야구 스타일 등으로 대비시키면서 코믹을 더해 정통적 야구 영화의 재미를 잘 전했다.
전쟁과 같은 결전의 한 게임을 너무 세세하고 길게 늘인 듯 하지만 엔딩의 감동은 실화라 믿기 힘들 정도로 컸다. 강력 추천!

<집>-부모 잘못 만나 집다운 집에서 사는게 헛된 꿈이기만 한 처녀들과 재개발을 앞둔 빈민촌의 사람들 그리고 그곳의 집귀신 '집신' 동화를 접목하여 우리 현실의 심각한 양극화와 철거민에 대한 실상을 전달한 애니메이션. 직설적 대사와 미니어처 실사와 독창적 캐릭터 애니의 결합으로 흥미로운 만화작법을 통해 감각적이고 창의적이며 재미가 꽤 살아있다.
다 쓰러져간 집에서라도 훈훈하고 행복하게 살고 싶지만, 없는 이들의 애환이 씁쓸하기만 한 감성이 잘 전달되었다. 추천!

<헨젤과 그레텔:마녀 사냥꾼>/롯데시네마청량리-빠르고 강력한 액션은 볼만하다. * 추천!

<터치 오브 라이트>/메가박스코엑스-맹인 피아니스트가 직접 주인공으로 열연한 아름다운 음악 청춘 드라마 영화. * 추천!

<7번 방의 선물>/목동CGV-허술한 점이 무척 많으나 연기자들의 좋은 연기와 감정의 진정성이 직접적으로 전달이 잘 되어 천만 관객을 들이게 한 우리 드라마 영화. * 추천!

<스토커>/왕십리CGV-박찬욱 감독 특유의 서스펜스와 우아한 영상미가 매혹적인 헐리우드 스릴러 영화. * 강력 추천!

<베를린>/롯데시네마청량리-굉장히 재밌다. 한국 액션 영화의 혁신을 보여준 작품. * 강력 추천!

<랑랑의 예술>/청담씨네시티CGV-랑랑의 아름다운 피아노 연주는 누가 들어도 바로 감흥과 감탄을 자아낸다. * 추천!

<링컨>/20세기폭스코리아시사실-미국의 위대한 대통령 링컨을 제대로 확인하고 감격하게 만드는 대작. *(리뷰는 곧~) 추천!

<플라이트>/왕십리CGV-진짜 아찔한 여객선 사고 장면과 덴젤 워싱턴의 명품 연기, 재난 액션과 진지한 드라마가 큰 몰입감을 준다. *(리뷰는 곧~) 추천!

<제로 다크 서티>/압구정CGV-<허트 로커>의 캐서린 비글로우 감독, 역시 대단하다. 변영주 감독과의 대화까지, 잘 만든 좋은 영화로써 이런 영화는 좀 많이 봐야한다는 생각이 든 시사회였다. *(리뷰는 곧~) 강력 추천!







덧글

  • Hyu 2013/03/01 19:59 # 답글

    카르고 재미있을 거 같네요. 날 풀리는 거 같더니 오늘 밖에는 바람이 쌩쌩 불더군요 - -;
  • realove 2013/03/02 09:11 #

    무겁고 심각한 거 좋아하시면 추천합니다.

    네, 바람이 옷속으로 파고드는, 매우 싫은 날씨에요. 게다 황사까지.... 어제 거의 호흡이 힘들어 누워지냈다는...;;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