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 앤 프랭크> 이런 로봇 진짜 있으면 좋겠다 영화를 보자


한참 전에 블라인드 시사회로 본 코미디 SF 영화 <로봇 앤 프랭크>가 드디어 개봉한다.
멀지 않은 미래 오락가락 하시는 전직 금고털이 노인 '프랭크' 프랭크 란젤라는 훈남 아들 제임스 마스던 고집에 못이겨 도우미 로봇과 동거를 시작한다.

보통의 화려한 미래공상의 안드로이드 정도는 아니나 깜찍한 외모에 똑똑하고 꼼꼼한 다재다능한 '건강 보좌관 로봇 VGC-60L'과 구시대의 정수이며, 음흉하기 짝이 없는 영감님 프랭크가 기막힌 한 팀을 이루며 특별 미션에 나서기에 이르는데, 정반대 캐릭터인 이들 신구의 묘한 관계가 점점 찰떡궁합을 보여주며 관객의 웃음을 계속 터지게 했다.

폭발적이지는 않지만 곳곳에서 아기자기하고 디테일한 재밌는 에피소드들이 계속해서 이어지며, 동심으로 돌아가 영화 속 로봇이 당장에 곁에 있으면 하는 엉뚱한 상상이 꼬리를 물기도 했다.

곧 현실이 될지도 모를 인간과 로봇의 신개념 파트너십과 우정이 은밀한 사건과 함께 위트와 유머로 흥미진진하게 펼쳐져 아이들에서 어른까지 유쾌함이 크게 퍼져갔다. 어린 관객을 겨냥한 너무 과장된 유행어나 어투로 된 자막이 부담스럽기는 하지만, 영화 전반적으로 은근하면서 섬세한 감성 연출이 신선하며, 인간과 기계의 관계에 대한 진지한 딜레마와 인생의 황혼기의 쓸쓸함도 비추고 있는 힐링드라마라 할 수 있었다.

귀요미 로봇과 개성 뚜렷한 할아버지의 기발하고 감동적인 코미디 <로봇 앤 프랭크>는 의외의 반전과 애잔함도 있고, 평범한 듯 색다른 이야기로 수잔 서랜든, 리브 타일러도 반갑게 볼 수 있으며, 연륜이 묻어있는 프랭크 란젤라의 깊이있는 연기가 매우 인상적인데 다소 심심한 엔딩은 아쉽기도 하다.



* 인기글 *

덧글

  • 조나단시걸 2013/01/04 09:13 # 답글

    울나라에서 개봉했나요? 보고 싶은데 언제 하는지 궁금하네요.
  • realove 2013/01/04 12:01 #

    드디어 개봉하네요~ 1월17일이랍니다~
    방문 감사합니다.
  • 조나단시걸 2013/01/04 18:24 #

    정보 감사합니다
  • 빵구할매 2013/01/04 12:30 # 답글

    저도 눈여겨 보고 있던 영화 입니다 ㅎㅎ

    블로그 카테고리 보고 제 블로그인줄.....
    저처럼 간단간단 하신거 좋아하시는군요 ㅎㅎㅎ
    여튼 잘보고 갑니다~~~
  • realove 2013/01/04 13:29 #

    네, 독특한 로봇 영화입니다!

    카테고리나 블로그 형식, 제가 좀 복잡한 거 싫어하지요... ㅎㅎ
    방문 감사합니다^^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