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버라이닝 플레이북> 발칙하고 기찬 그들 영화를 보자


2013년 70회 골든글로브시상식 4개 부문 후보를 비롯해 다수의 화려한 수상경력과
브래들리 쿠퍼, 제니퍼 로렌스, 로버트 드 니로, 크리스 터커줄리아 스타일스 등의 호화 출연진, 특히 얼마전 강한 인상을 남긴 호주 범죄영화 <애니멀 킹덤>에서 범죄자들의 엄마 역으로 그 섬뜩함의 극치를 보여준 재키 위버 (박찬욱 감독의 <스토커> 출연)까지 연기력이 불꽃 튀는 로맨스 멜로, 코미디 드라마 영화 <실버라이닝 플레이북> 시사회를 다녀왔다.

병원신세 후 새 삶을 시작하는 불안 장애에 욱하는 다혈질 성격, 거기에 집안 내력, 부전자전까지 골고루 겸비한, 정상은 아닌 주인공 '팻'은 그야말로 말도 많고 탈도 많은 문제 어른이다. 억울함과 아내에 대한 집착에서 못벗어나는 팻과 겉은 멀쩡한 평범한 가장인데 속은 죽을 지경인 동네 친구 등 영화 속 인물들은 현대인들의 고질적 정서 불안과 스트레스를 다들 가지고 있어 영화가 일단은 독특한 정신질환 코미디에다 박진감 넘치는 신종 드라마라 할 수 있겠다.

게다 요즘 핫한 여배우 중 한 명인 제니퍼 로렌스의 기차고 발칙한 캐릭터 소화력이란 대단하다 아니 할 수 없는데, 그녀의 폭 넓은 역기 스펙트럼을 확실히 증명한다 하겠다.

복잡 미묘하고 도발과 순수를 오가는 이런 '티파니'와 사춘기를 다시 겪는 '팻', 이 특이하고 종잡을 수 없는 사이코 남과 여는 과거 사랑 때문에 고장 난 상태에서 난동까지, 보는 이들에게 참을 수 없는 폭소를 터뜨리게 했다.

공감도 가고 측은하기는 하지만 이토록 우스꽝스러운 인물들을 기가 막히게 표현하는 연기 달인들의 코믹 앙상블은 정곡을 찌르는 직설적이고 신랄한 대사들에서 파격적이고 스펙터클한 상황 전개까지 관객을 뒤흔들어, 신선한 매력이 이만저만이 아니었다.

한편 점점 서로에게 치유의 대상으로 다가가게 되는 두 주인공이 춤과 플러스 알파(아버지의 특이한 사업)에 휘말리면서 드라마틱한 재미를 더해갔다. 맛깔나고 엉뚱한 생활개그(역시 로버트 드니로다 싶은 독보적 코믹 카리스마)와 배꼽 빼는 클라이막스의 댄스 대회 등 복잡하고 엉뚱하고 괴짜스러운 난리법섭 러브 스토리 <실버라이닝 플레이북>은 색다른 감각의 코미디로써 훈훈한 공감과 웃음을 선사하는 주목할 작품이다.


핑백

덧글

  • 넥서스 2013/02/08 15:40 # 삭제 답글

    안녕하세요?
    넥서스 출판사(브랜드명 : 지식의숲)편집자 이정임입니다.
    저희 출판사에서 이번에 [실버라이닝 플레이북] 원작소설이 나왔어요.
    재미있게 영화평을 잘 올려주신 블로거님들을 골라서
    원작소설을 댁으로 보내드리려고요.
    책을 받은 후 읽으시고
    온라인 서점이나 개인 블로그에 서평을 올려주시면 좋겠어요.
    서평을 성실하게 올려주실 수 있다면,
    주소를 보내주세요!
    설 연휴가 끝나고 바로 보내드릴게요.
    담당 편집자로서 자신 있게 말씀드리는데,
    원작이 영화보다 훨씬훨씬 재미있고 감동적이에요.^^
    이번 서평을 잘 올려주시면,
    저희 소설이 나올 때마다(거의 매달 한 권 정도 나올 것 같아요.)
    전문 서평단으로 활동해 주셔도 좋답니다.
    그럼 연휴 잘 보내시고
    답변은 회사 메일(jaado@nexusbook.com / 02-330-6869)으로 보내주세요.
    고맙습니다,^^
  • realove 2013/02/08 18:22 #

    방문 감사합니다!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