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시디어스> 유치하면서 호러지만 재밌네 영화를 보자

자막 오프닝 부터 음산한 음악까지, '이렇게 무섭게 시작하면 어떡하란 말인가...'라는 생각 뿐이고, 상당히 노골적이고 고전 호러 영화의 직설적 분위기가 시사회장을 장악하며, 기대작 <인시디어스>가 관객의 묘한 호기심을 자극하기 시작했다.

갓난 아기까지 세 명의 아이들과 보기 좋은 멋진 부부가 이사한 집은 현대적 고딕 스타일로 어두운 목재가 전체적으로 공포 영화에 딱 어울리는 집의 구조를 하고 있었다. 예상대로 이 집에서 기이한 현상이 하나씩 생기며 이야기는 귀신 들린 집과 원인 모를 아이의 사고, 더욱 거세지는 초자연적 현상 등 초반은 매우 클래식컬하고 익숙한 공포 영화의 좌표대로 움직이고 있었다.

'저런 집에선 난 하루도 못 산다' 생각이 몰려 오면서 영화는 전혀 새로운 국면으로 들어갔다. 특별히 새로운 소재나 상황도 아닌데, 매 장면마다 심장이 덜컹 내려앉게 하는 극적 표현이 거의 예술적이었다. 음향과 음악, 카메라의 움직임과 디테일한 소품, 유령의 모습들 특히 낯설지 않은 악령이 등장하는데, <스타워즈 에피소드1>을 본 사람이면 떠올릴 모습도 나오고, 고풍적 스타일과 현대적 감각이 적절히 조화된 분위기 만으로 매우 색다른 공포를 맛보게 했다.

바로, <쏘우> 시리즈의 
제임스 완  감독과 <파라노말 엑티비티>의 오렌 펠리가 제작을 맡아 오락적으로 뛰어난 공포 판타지라는 새로운 트렌드 호러의 흥미진진한 세계를 펼쳐 놓은 것이다. 얼마 전 파격적 오락 공포로 이슈가 되었던 <캐빈 인 더 우즈>도 무척 인상적이었는데, 이 영화는 무섭고, 조마조마한 긴장감에 오싹함 거기에 계속되는 판타지 공포 여행 같은 에피소드가 다양하게 이어져, 호러지만 어드벤처 판타지스러운 흥미 최고에다 유치하면서 아기자기한 재미가 풍부하여 줄곧 몰입하지 않을 수 없었다.

영화 속 캐릭터를 잘 살린 배우들 연기도 안성맞춤이었는데, <왓치맨>, <리틀 칠드런> 등 개성있고 연기의 폭이 넓은 
패트릭 윌슨과 <트로이>, <노잉>의 로즈 번 그리고 심령술사 중 범상치 않은 외모의 영매 역의 린 셰이는 리얼감을 극으로 올려 놓는데 큰 역할을 하였다.

요란하고 법석한 엔딩까지 온갖 버라이어티한 맛의 재밌는 호러 영화 <인시디어스>는 내년 후편도 나올 예정이다.


* 인기글 *

핑백

덧글

  • fridia 2012/09/03 21:59 # 답글

    파노라말 엑티비티라는 제목을 보니 갑자기 미드 '더 리버'가 떠오르네요. 시즌2가 나올듯 싶은데 빨리 나오기만을 기대하고 있는 호러 미드입니당. 그밖에도 마스터스 오브 호러도 시즌3가 나와줬으면 싶은 호러 미드중의 하나이구요.
    역시나 여름에는 호러 장르가 최고인듯 싶네요. ㅎㅎ
  • realove 2012/09/04 08:59 #

    말씀하신 공포 미드는 나중에 찾아 봐야겠네요. 허나 공포 드라마를 혼자 방에서 계속 본다는 건 좀 문제가 달라서...ㅋㅋ
    이 영화는 그냥 공포영화와는 좀 다른 성격이라 전 재밌게 봤어요~
  • fridia 2012/09/04 20:05 #

    마스터스 오브 호러는 각 편당 호러의 대가인 감독들이 맡으며 옴니버스 형식으로 진행되는 형식인데 전편을 다 보실 필요는 없구요. 네이버 미드관련 홈피에서 평가가 좋은 편만 골라서 보셔도 무난하실듯 싶어요. 반전이 아주 그냥....

    그리고 더 리버도 편수가 많은편이 아니기 때문에 하루 날잡으시면 한방에 마스터 가능하실듯 싶어요.

    그나저나 개인적으로 가장 인상에 남는 호러 스릴러물은 '요람을 흔드는 손'이라는 영화였어요. ^^;;;
  • realove 2012/09/05 08:41 #

    저도 기억나네요. 요람을 흔드는 손~
    동양공포는 한이 어려있어 더욱 무섭고 잔상이 심각하게 남아서 조심하는 편인데, 요즘 미국 공포는 어드벤처 판타지쪽이라 재밌게 볼 수 있는 것 같아요.
    권해주신 미드는 언제 봐야겠네요. 낮에... ㅋㅋ
  • 쩌비 2012/09/05 09:09 # 답글

    사람 또는 건물에서 악령이 같은게 씌다는 류의 상상은 서양도 비슷한거 같아요.
    공포소재에 빠지지 않고 계속 만들어지는 것을 보면말이죠.
  • realove 2012/09/06 13:53 #

    멀쩡하던 사람이 갑작이 이상해지거나 집에서 자꾸 뭐가 튀어나오면 진짜 얼마나 무섭겠어요. 공포 소재로는 최고지요..ㅋ
  • Hyu 2012/09/17 22:45 # 답글

    인시디어스 예고편 꽤 오래전에 봤는데 국내에서는 지금 개봉했나 보네요.
  • realove 2012/09/20 08:28 #

    네, 2010년 작품인데, 내년에 2편이 나오니까 이번에 국내개봉이 되었나봐요.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