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직 마이크> 오! 채닝, 알렉스, 맷... 영화를 보자

여성팬을 위한 서비스 장면이 초반부터 스크린을 가득 채우는 훌륭한 외모의 헐리웃 남자 배우들이 대거 출연하여 기대감을 확 불러일으킨 <매직 마이크> 시사회를 다녀왔다.

개인적으로 성인용 영화 취향이 아닌 관계로 좋아하는 배우들이지만 약간의 민망함이 밀려오면 어쩌나 했는데, 영화의 전반적 코미디와 드라마의 설정이 그리 큰 부담스럽지는 않았다. 어쨌든간에 완전 소중한 그들이 한꺼번에 나오는 영화라는 점 만으로 여성이면 일단 필수 관람작이 아닐 수 없겠다.

지금까지 헐벗은 여성들의 성인용 쇼를 다룬 남성 눈요기 목적의 영화 쟝르가 대부분이었다면, 이번 반대 입장의 영화 소재에 더불어 무엇보다도 호화 캐스팅의 화려한 퍼포먼스들이 스크린을 장악하니 여성 관객의 높은 호응이 예상된다.  

그리고 일단 10대 후반의 과거 경험을 바탕으로 채닝 테이텀이 직접 제작에 참여하여 나오게 된 이 영화는 <스텝업>에서 댄스 실력까지 인정 받은 그의 현란한 테크닉의 댄스 환상무대로 초절정 매력이 유감없이 발산되고 있었다. <서약>, <21점프 스트리트>에 이어 쟝르를 넘다드며 요즘 종횡무진하고 있어 테이텀의 관객몰이가 거세게 질주 중이라 하겠다.

게다가 역시 웃는 모습이 그의 어느 작품(아이 엠 넘버 포, 비스틀리...)에서건 귀엽고, 세련되고 귀품있는 마스크로 더욱 주가가 오르고 있는 알렉스 페티퍼가 테이텀과 멘티, 멘토의 환상 콤비를 이뤄 스크린은 거의 눈이 부실 정도였다.

또한 미드 팬들이면 대부분 잘 알만한 <CSI 마이애미>의 아담 로드리게즈, 역시 미드 <화이트 칼라>에서 완벽한 조각상 외모로 여심을 사로잡은 맷 보머, 그리고 느끼와 도발, 사기 이미지 정수라 할 수 있는 매튜 매커너히의 배꼽 뺴는 댄스 전수 장면을 비롯한 특유의 오일리한 관록미까지 섹시군단 남자 스트리퍼들의 특별한 쇼가 찜통 더위와 올림픽 오심에 시달려 만신창이가 된 마음을 어느정도 풀어주고 있었다.

특히 개인적으로 탄성을 자아낸 인상적인 장면을 꼽는다는 수줍고 귀여운 모습의 알렉스의 첫 쇼 장면을 들 수 있겠는데, 거의 모든 여성 관객들은 함박웃음을 참을 수 없었고, 폭소를 부르는 무대 연출이 성인쇼라지만 코미디적인 면이 강하여 현실에선 못볼 독특한 신경험으로 보게 되었다.

한편 영화는 판타지쇼가 있는 밤과 반대로 현실적 만만치 않은 사회의 벽을 경험하고 있는 젊은이의 고민과 꿈을 향한 갈망을 대비시키는 드라마와 멜로 라인이 은근하게 접목되어 공감하는 면도 많았다.

무슨 일이건 빛이 있으면 그림자가 있거늘, 달콤함이 쓴 역경을 재촉하는 줄 모르는 아직은 성숙하지 못한 주인공의 위기도 비추며, 치명적 유혹과 불안한 젊음에 대한 메시지도 빠지지 않고 있었다. 스티븐 소더버그 감독 다운 다각적 드라마의 조합과 재치있고 압축적인 농담과 대사들도 깔끔하게 담겨있어 다양한 재미가 있었다.

다만 남성 감독이 과연 여성의 시선에서 영화에서 열광하는 이들처럼 영화 관객들도 쇼에 감흥을 할 거라 생각을 했을지, 남성 성향과의 차이에 대해서 특별한 고민을 한 거 같지는 않다. 물론 그것도 개인적 차이가 있겠지만, 내 경우는 대부분 특이한 코믹쇼를 보는 재미가 다였는데, 영화가 말하는 스트리퍼 등의 직종의 사람들의 뒷모습과 고민, 비애감을 다뤘음에도 대부분 파국으로 치닫고 거의 일방적으로 상품화되며, 남성의 폭력과 통제에 희생되는 여성들의 처절한 모습과 달리 심심하고 쉬운 결말은 오히려 여성의 입장에서 씁쓸함으로 다가왔다.

아무튼 이열치열이라고 이 뜨거운 여름 후끈한 꽃남 스타들의 아찔한 판타지쇼를 경험해 보는 것도 좋을 듯하다.


덧글

  • 옥탑방연구소장 2012/08/03 09:25 # 답글

    여성들의 필 감상영화네요 ㅋㅋ 뭐 남자가봐도 재밌을꺼 같긴한데,,

    대거 잘생긴남자의 등장은,,,,,저의 건강상태에 그리 좋을것 같지가 않아서 ㅠㅠ ㅋㅋㅋ
  • realove 2012/08/03 09:30 #

    남자분들도 권할만합니다. 건강에 나쁘지는 않으셨으면 하고요..ㅋㅋ
  • 옥탑방연구소장 2012/08/03 09:46 #

    매직마이크에다가 스텝업까지 ^^ 스텝업은 나름 재밌게 보는 영화라 ^^ 매직마이크도 비슷한 느낌아닌가요?,,이런 장르를 무슨장르라고 하나요?^^
  • fridia 2012/08/03 09:54 #

    연구소장님 왠지 게이.........................................
  • 옥탑방연구소장 2012/08/03 12:47 #

    ?????????????????????????????,,,,,무슨소리신지?,,,,,,

    매직마이크나, 스텝업처럼 춤을 소재로한 영화장르도 좋아한다는 소리인데,,,,갑자기 왠 게이?,,,

    전 남자 싫어하는데요,,,ㅡㅡ;;;;; 여자좋아하는데요,,,

    잘생긴남자의 등장은 너무잘생긴남자들보면 남자들은 가끔짜증을 느낄때가 있다 이런의미인데,,,

    ,,,,,,,,전 정상적인 사고방식을 가진 한국남성입니다 ^^;;;
  • 2012/08/03 09:27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2012/08/03 09:30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 돌다리 2012/08/03 10:34 # 답글

    진짜 여성분들 필수네요..ㅋㅋ 남자로 표현하면 어느 영화가 해당이되려나 ...
  • realove 2012/08/06 08:25 #

    섹스어필 코미디쪽에 드라마, 로맨스가 섞여있답니다.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