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영화일기-10월(더 리더~쌍둥이 맑음...) 영화를 보자

2011년
 
10월

다소 많다 싶게 시사회를 다녔으며, 유난히 재미와 흥미가 가득한 영화들이 많은 풍성한 가을이었다. 물론 아쉽기 짝이없는 작품도 있었지만...
영화 보다가 가을이 되고, 영화 보다가 벌써 한 해가 두 달만 남은 듯 하다. 
그렇다해도 이 청명한 가을 날을 지금은 만끽하고 싶다.



<언피니시드>/서울-간만에 정통식 첩보 영화의 재미에 빠졌다. * 강력 추천!

<씨민과 나데르의 별거>/롯데시네마피카디리-일반적 드라마를 이렇게 주도면밀하게 표현할 수도 있구나~ * 강력 추천!

<Mr. 아이돌>/롯데시네마애비뉴엘-화려한 케스팅과 멋진 노래, 임원희의 코믹이라 좀 낫지만, 그래도 한계가... * (곧 리뷰 올릴 예정)

<코쿠리코 언덕에서>/왕십리CGV-거장의 추억 여행이라 와닿긴 어렵지만, 지브리, 하야오식 서정 애니메이션은 역시 마음에 든다. * 추천!

<삼총사 3D>/용산CGV-빠르고 새로운 시리즈 삼총사의 시작, 나쁘지 않다. * 강력 추천!

<뮤직 네버 스탑>/허리우드클래식-놀라운 음악의 힘, 실화의 감동! * 추천!

<완득이>/대한극장-하반기 한국 영화의 큰 수확! 마음이 가는 영화. * 강력 추천!

<리얼 스틸>/용산CGV IMAX-정말 재미로 똘똘 뭉친 필수 관람작. * 강력 추천!

<완득이>/명동역CGV영어자막-외국인을 위한 영어자막용. 제목이 <PUNCH>이고, 자잘한 유머를 나름대로 번역을 해 놨지만, 그래도 감칠맛 등, 우리말 대사에는 못 미친는 듯. * 강력 추천!

<아바타>-TV로 여러번 다시보니 잊고 있던 장면들까지 다 입력이 된 듯 하나, 역시 상영 때 처음 접한 감흥은 덜 한... * 강력 추천!

<박물관이 살아있다2>-전편에 이어 더욱 커진 스케일과 완성도 높은 CG는 볼만 하다. <리얼 스틸>
숀 레비 감독의 전작. 추천!

<조선 명탐정: 각시투구꽃의 비밀>-김명민, 오달수 콤비의 슬랩스틱 액션 코미디 탐정 사극. 추리 퓨전 사극의 신선함은 있으나 산만하다.

<더 리더:책 읽어주는 남자>-영화 초반은 은밀하고 비밀스럽고 충동적인 에로티시즘으로 시작하나, 본격적 전개로 들어서니 순수한 남녀의 사랑이야기이며, 유대인 학살과 그에 따른 정의와 법에 관한 깊이있는 논재도 있고 인간의 수치심과 의식의 딜레마 등의 상당히 큰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었다.
우아하고 주인공의 심리를 대변하는 음악이 유난히 큰 역할을 하는 작품이며, 진한 전율과 감동이 있는 수작이다.
케이트 윈슬렛이 아카데미 여우주연상을 받았고, 그 외의 유수 영화제에서 다수의 수상을 했다. 1995년 베른하르트 슐링크의 원작 소설도 유명하다. 강력 추천!

<러블리 본즈>-끔찍한 여아살인사건을 판타지 형식으로 독특하게 그려 동화적 감성과 애잔함이 진하다. CG영상미가 아름다워 섬뜩함 보다는 치유적 드라마가 강하며 몽환적 스타일리시한 영상을 감상하기에 좋다. 
피터 잭슨 감독작이다. 추천!

<엠마 스톤의 이지(Easy A)>-미국의 극단적 정서, 특히 성에 대한 극단적, 종교적 보수성에 다소 놀라운, 하이틴 로맨스 코미디 드라마. 요즘 대세로 떠오르는 <헬프>의
엠마 스톤의 발랄하고 서글서글한 매력이 크게 두각된 영화로 여주인공과 그녀의 부모들의 쿨한 모습이 멋지다. 고등학생들의 엉뚱한 가짜 섹스스캔들에 관한 이야기 전개가 스피드도 있고 아기자기한 코미디도 재밌다. 추천!

<워리어>/영등포CGV-놀라운 폭발적 격투 액션과 밀도있는 드라마가 상당히 세다. * 강력 추천!

<헬프>/메가박스코엑스-가슴으로 전해지는 감동과 유쾌 상쾌 코미디가 어우러진 필수 관람 드라마 수작. * 강력 추천!

<청원>/싱임CGV-화려한 인도의 미술을 제대로 볼 수 있는 영상미는 최고이나, 작위적 전개와 감정을 직시하지 않는 거치장의 허세가 감동을 방해한다. 일부 관객들은 현혹되기도 하니, 포장이 중요하긴 한듯. 과유불급이란 말이 딱 어울리는 영화. *

<트리 오브 라이프>/왕십리CGV-참 독특한 기인 감독의 과감한 실험적 도전과 소름 돋는 열연 최고. 허나 모순 투성이에 시대착오가 커 호감도는 낮다. *

<쌍둥이 맑음>- 도토리 마을의 유명인이자 천사같이 착한 쌍둥이 남매의 기상천외하고 당찬 사는 이야기가 귀엽고 감동적이다. 범상치 않은 이마의 기운을 가진 누나의 기인의 포스가 재미의 압권인 일본 애니메이션 시리즈. 명랑 만화의 기본적 유머와 드라마의 서정성이 함께 있어 케이블 카툰네트워크에서 열심히 보는 중. <남매 이야기>라는 제목으로 알려져 있다. 강력 추천! (그림 출처:
http://www.cartoonnetworkkorea.com/)

<뿌리 깊은 나무>-초반 몇 회에 그쳤지만
송중기의 기대이상의 열연부터 이목을 집중케 한 세종대왕과 한글 창제를 배경으로 한 흥미진진하고 다양한 재미가 있는 사극. 스토리도 빠르고 수사극과 액션 활극, 파격적 왕의 캐릭터로 화제를 낳으며 인기리에 방송 중이다. 강력 추천!




* 인기글 *
재밌다. 태그에 뿌리깊은 나무 넣었을 뿐인데, 인기글에까지...ㅋㅋ
역시 잘 나가는 TV드라마에 대한 관심이 최고인 듯~


덧글

  • 쩌비 2011/11/01 13:31 # 답글

    "뿌리 깊은 나무"는 볼만하던데요. 주말에 재방송으로 보고 있지만 빼지 않고 보는중(아직까지는 ^^)
  • realove 2011/11/03 08:44 #

    저도 밤 시사회로 본방을 못 보면, 수시로 케이블 여러 채널을 돌아가며 재방으로 채우지요^^
    사극 잘 안 보는데, 이 작품은 열심히 보게 되네요!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