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오버2>-난리가 났다/ 켄 정 무대인사 시사회 영화를 보자

역대 R등급 영화 사상 최고의 흥행을 한 <행오버>와 <행오버2>, 우리나라에선 전편이 미개봉이라 전에 DVD로 봤었고, 근래들어 케이블에서도 봤는데, 이번 후편은 개봉을 앞두고 있어 시사회를 볼 수 있었다.

특히 이날엔 전편에 이어 더욱 독창적 캐릭터로 주목받는 한국계 배우 켄 정이 내한하여 무대인사로 그를 가까이서 만날 수 있었다. 켄 정이 출연한 <퓨리 벤젠스>(2010)를 집에서 보고 가서 그의 독특하고 익살스런 코믹함이 더욱 재밌고 반가웠다.

예상대로 극장안으로 입장하자마자 온갖 코믹 포즈를 취한 켄 정은 자기 소개 인사와 영화에 관한 이야기, 개인적 사연까지 사이사이 카메라를 위한 포즈를 취해가며 빠르지만 정확한 영어로 이야기를 마쳤다. 길지 않은 시간이었지만 어찌나 유쾌한 웃음 바이러스를 뿜는지 시사회장의 분위기가 그렇게 화기애애한 적도 드문 듯 했다.

이 영화 촬영 중 아내가 유방암 치료를 받았으며 현재는 완쾌하였으며 영화의 역할로 본인을 오해하지 말고 원래 건실한 사람임을 강조하기도 했다.

고등학교와 듀크대 의대를 조기 졸업한 후 의사 생활을 오래 하다 30대 후반에서 <사고친 후에>(2007년)로 스크린 데뷔를 하여 독창적인 캐릭터로 코미디 배우의 입지를 점점 넓히고 있는 한국계 배우라는 점에서 더욱 관심이 집중되는 무대인사였다.



전편을 안 봐도 이해가 어렵지는 않겠지만 요즘 케이블에서도 나오고 있는 <행오버>를 먼저 보고 이번 2편을 본다면 이 요란 시끌벅적한 철 없는 애어른 남자들의 황당한 소동을 더 재미나게 즐길 수 있을 듯 하다.

그도 그럴 것이 전편 라스베가스 총각파티에서 2편은 태국으로 해외 출장까지 가며 그 스케일과 액션 범위가 훨씬 커졌으며 영화 전반적 설정과 인물들이 거의 같고 심지어 특별 출연 카메오도 다시 등장하여 1, 2의 연계성이 큰 영화다.

무엇보다 멀쩡해 보이는 브래들리 쿠퍼를 비롯한 세 친구를 뒤흔드는, 애인지 개인지 , 암튼 거부할 수 없는 찐드기, 무례하기 짝이 없는 그러나 은근 묘한 매력의 종결자 잭 가리피아나키스가 엄청난 웃음 폭탄을 터뜨려 주는 점이 이 영화의 핵심이라 하겠다.
토드 필립스 감독의 전작 <듀 데이트>에서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를 자폭하게 만든 바로 그가 부자 부모님 밑에서 백수로 당당히 뻔뻔하게 살아가는 문제의 '앨런' 역을 소름끼치게 보여주는 것을 비롯해 이 영화에는 온갖 직설법의 최강자들, 염색체 차이로 영원히 어쩔 수 없는가 싶어 여성으로서 낙담하게 하는 남성들의 원초적 모습들, 어른이길 거부하는 요즘 사회 전반의 모습까지 거침없는 공격적 코미디가 정신을 못차리게 하고 폭소하게 하였다. 

장난 수준을 이미 떠난 액션, 범죄, 스릴러, 해외 로케이션 로드 무비, 첩보물을 넘나드는 스펙터클 블록버스터급 등 보도 듣도 못한 무시무시하기 까지한 버라이어티 코미디로 밋밋함과 평범을 거부하는 이들에게 화끈한 재미를 주는 영화라 하겠다.

그렇다고 욕설이 난무하거나 한 것은 아니며 앞서 말한 켄 정, 잭 가리피아나키스 등 톡톡 튀는 캐릭터와 연기, 대사 한 마디 한 마디, 삽입곡 하나 하나가 허를 찌르고 맹렬하게 관객을 사로잡아, R등급이지만 신코미디 쟝르로써 강렬함은 인정한다 하겠다.

다만 원래 성인 전용 쟝르를 거의 좋아라 하지 않는 나와 같은 이들에겐 다소 몇 군데 썩 맘에 들지 않는 장면들, 정서적으로 우리와는 큰 차이가 있어 그리 흐뭇한 여운으로 남지 못할 수 있겠다.

영화 출연진 중 흥미로운 점이 또 있는데, 태국인 신부 '로렌'도 <씨커 펀처>의 한국계 배우 제이미 정라 한다. 헐리우드에서 점점 한국계 배우의 활약이 커지는 걸 느낀다. 그리고 한 가지 더 로렌의 남동생으로 나오는 친구는 이안 감독의 아들 메이슨 리라는데, 꽤 귀여우시다.

아무튼 캐릭터의 승리, 영화팬들에게 강도 높은 파격적 코미디로 황당의 끝을 맛보게 하는 영화 <행오버2>였다.


* 인기글 *

덧글

  • 쩌비 2011/08/23 18:09 # 답글

    이거 1편도 별로 였는데 2를 만들다니, 우리 정서하고 많이 차이나는군요.
  • realove 2011/08/24 08:39 #

    정서차가 있는 부분이 있지만, 전 1,2편 다 엄청 웃으며 봤네요..ㅋㅋ
  • 돌다리 2011/08/30 09:10 # 답글

    저도 1편 정말 재밌게 봤는데 2탄이 개봉되는군요!
  • realove 2011/08/31 08:33 #

    개봉을 했지요. 스케일 더 커졌으니 보시길...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