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스트 에어벤더> 첫번째 이야기-시원스런 가족 판타지 영화를 보자

TV시리즈 애니메이션 <아바타-아앙의 전설>의 인기에 힘입어 3부작 판타지 영화로 재탄생된 <식스 센스>의
M. 나이트 샤말란 감독의 생애 첫판타지 블록버스터 그 첫번째 이야기 <라스트 에어벤더>를 조카와 디지털관에서 보고 왔다.

샤말란 감독의 판타지라는 말에 일찍부터 기대가 컸던 이 작품의 원작이 한국인 제작진의 에미상 수상작인 애니메이션 시리즈라는 것을 조카를 통해 들었는데, 편수가 꽤 많은 그 만화는 나중에 제대로 봐야할 듯 하나 일부 원작 만화를 본 팬들이 감정적 혹평으로 이 영화의 별점이 어이 없게 낮게 평가된 점은 그리 신경 쓰지 않는 게 좋을 듯 하다.

같은 날 본 유아용 애니메이션 <스페이스 침스:자톡의 역습>은 아주 높은 별점을 받았으니 전적으로 감정적인 주관적 평가라는 게 눈에 보인다.

물론 나도 최고의 반전 영화 감독 샤말란의 작품인게 다소 이해는 안 갈 정도로 색깔이 다른 것은 느꼈다. 하지만 이 작품만 봤을 때 CG와 미술, 음악, 의상, 출연 배우들 대개의 요소에서 안정적이고 완성도 높은 가족 영화로써의 요건을 갖추고 있어 흥미롭게 좋은 감상을 할 수 있었다.

또 화면의 질은 덜 하지만 음향 사운드는 괜찮은 극장에서 그냥 디지털로 보았기에 3D에 대한 기대가 큰 사람들의 실망감도 없었고 원작을 보지 않아 비교할 것도 없었고 무엇보다 판타지를 사랑하는 영화팬으로 이런류의 영화는 그저 고맙게 보고 있기에 나와 조카는 즐거운 시간이었다.

그리고 많은 서양 위주의 판타지 영화에 비해 물론 미국 제작이지만 동양 무술과 다양한 이국적 배경과 세트, 다인종의 출연자들, 전세계 엄청난 경쟁력을 뚫고 오디션에 합격한 주인공 아앙 역의 차세대 스타감의 태권도 소년
노아 링어 의 멋진 액션 그리고 힌두교, 불교 사상과 철학이 접목되는 등 세상의 기본인 물, 불, 흙, 바람(공기)의 대결과 균형을 소재로 특색있는 모험 판타지의 재미가 풍부했다.

또한 매력적인 훈남 <트와일라잇> 시리즈의 잭슨 라스본 과 <슬럼독 밀리어네어>의 데브 파텔 등의 젊은 배우들의 신선함이 좋았고 정통 모험극의 대장정에 나중에 한 번쯤은 혼자 따라할 것 같은 불과 불, 흙과 바람을 자유롭게 조정하며 아름다운 동작의 무술을 보여주는 점이 흥미로웠다.

등장하는 동물 캐릭터도 귀엽고 자연스러웠으며 신비하고 상상력 가득한 세계를 구경하는 재미를 충분히 느낄 수 있었다. 빼놓을 수 없는 아름답고 웅장한 음악은 역시 거장인 제임스 뉴턴 하워드 -다크나이트, 솔트 외 다수-가 맡아 환상적인 분위기를 배가 시켰다.

단지 성인에게는 다소 식상한 느낌의 동화적 스토리 전개와 단순함이 아쉬운 감을 줄 수 있지만 불쾌한 폭력과 극도의 잔학함 일색인 여름 극장가에 시원스럽고 환상적인 장면과 함께 이어질 다음편의 기대를 주는 세상의 운명을 짊어진 소년의 앞으로의 행보 이야기는 동심의 순수한 흥미를 이끌게 하여 반가웠다.




*인기글*


덧글

  • 너털도사 2010/08/23 09:48 # 답글

    그나저나 샤말란의 이 시도는 당최 의도가 뭔지?? ㅋㅋ CG하나는 볼만 하겠던걸요..
  • realove 2010/08/24 08:39 #

    나름대로 동서양이 고루 섞인 정통 판타지라 볼만 합니다.
  • 스나오 2010/08/23 16:03 # 답글

    저도 이거 보고 싶더군요. 다만 3d상영관만 있어 비싸다는 ㅠ.ㅠ
  • realove 2010/08/24 08:41 #

    잘 찾아보시면 디지털이나 그냥 2D상영관이 있습니다. 서울이나 대한극장이 거리상 용이하시면 그쪽으로... 굳이 3D로 볼 필요 없다니 2D로 잘 찾아가시길...
    방문 감사합니다.
  • 돌다리 2010/08/23 18:22 # 답글

    샤말란 팬인데... 최근 잇단 흥행 실패로... 결국은 원치않는(않을거라 생각되는)

    판타지 류의 무반전 영화를 만들게 되었죠...

    사실 이영화가 만화원작으로 게임으로도 있는데 굉장히 유명한 게임입니다.

    5분이면 끝을 볼 수 있는 (다른 의미로)

    일단 3부작이라는것에... 제가 이 영화에 대해 아는 바가 몹시 없구나 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예고편이나.. 출발비디오여행의 소개 영상을 봐서는

    샤말란의 느낌이 전혀 안든다는게 안타깝다는...

    브루스 윌리스옹이 한번 더 같이 작업 해줘야..
  • realove 2010/08/24 08:43 #

    애니메이션도 1기만 완결이고 2기가 나오면 영화 2편도 나올 듯 합니다.

    2편에서 브루스 윌리스가 나오면 좋겠다는 생각을 덕분에...ㅋㅋ
  • 쩌비 2010/08/24 18:19 # 답글

    애니는 스토리 전계나 구성이 성인취향은 아님이 맞을 듯합니다만, 일단 7세이상 관람가는 애니이므로,.. ^^
    영화에선 어떨지 기댄됩니다.
  • realove 2010/08/26 09:08 #

    요즘 기분 안 좋겠 만드는 영화들 속에서 눈이 시원하고 흥미진진한 판타지로 더 호감이 가는 영화에요.
    디지털관에서 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