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하반기 영화일기5-11월 영화를 보자

2009년

11월

<라스트 홀리데이>-내게 4주의 시간만 남아있다면? 주인공의 획기적인 마지막 휴가가 기상천외하고 의외의 사건으로 흥미롭게 펼쳐진다. 생각을 바꾸면 인상은 진기함과 유쾌함으로 채워질 듯. "침묵하며 인생을 너무 낭비했다"는 대사가 귀에 남는다. 추천!

<킬 위드 미>-인터넷 블러그 살인, 접속에 동참하면 살인 공범... 저급한 인간들의 잔학성을 스릴러 영화로 잘 드러내 보여줬다.

<코코샤넬>(위성DMB)-현대복으로 급변시켜 현재까지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는 디자이너 샤넬의 인생을 그린 전기 영화.
역경의 삶 속에서 코코샤넬이란 똑똑하고 재능있는 여성이 관습과 모든 억압에 항거하여 멋진 인간으로 거듭나는 과정을 섬세하게 표현하여 집중하며 볼 수 있었다. 강력 추천!

<소피의 연애매뉴얼>(위성DMB)-그냥 귀여운 멜로 애니메이션으로 만들것이지 왜 장쯔이, 소지섭 등을 출연시켜가며 오버스런 코미디를 만들었는지... 손발이 없어질 지경이었다. 역시 장쯔이는 깊이있고 무게있는 역할을 맡아야...
맥 라이언의 <애딕티드 러브>에 비해 많이 아쉬운 코미디영화.

<왓에버 웍스>-우디 알렌 감독의 자전적 모습도 있는 영리하고 지능적이고 대단한 독설이 비꼼의 재미를 제대로 맛보게 한 깜찍한 이야기 뒤집기 코미디 영화. 강력 추천!

<퍼펙트 겟어웨이>(위성DMB)-반정을 위한 중반까지의 전개와 구도가 억지스러운게 아쉬운 어드벤처 스릴러 영화.

<국가대표>(감독특별판-위성DMB)-아웃사이더들의 인생 최대의 반전 과정을 재밌는 캐릭터들의 코믹함("까불지 말고"-방송해설 중)과 스키점프의 짜릿한 장면을 통해 보여줘 스포츠 영화 특유의 재미와 감동을 준 한국영화. 리얼하고 세밀한 CG의 환상적 영상이 시원스럽다. 강력 추천!

<하늘에서 음식이 내린다면>/대한극장-진수성찬 애니메이션. * 추천!

<트릭스>/드림시네마-꼬마 연기에 포인트를 두고! * 추천!

<8>/씨네큐브-꼭 봐야하는 의미 있는 명 감독들의 옴니버스 영화. * 강력 추천!

<기사와다 소년우연대>/매가박스 코엑스-구식 청소년 폭력 영화이나 무척 웃기고 좋은 연출이 느껴진다. *

<영국식 정원 살인사건>이대아트하우스 모모-아주 독특하고 창의적인 작가주의 미스테리 코믹 영국 영화. * 추천!

<2012>/롯데월드 롯데시네마-영화관에서 즐기는 롤러 코스터 재난 영화. * 추천!

<뉴문>/매가박스 코엑스-감각적인 로맨틱 판타지영화. * 추천!

<그들 각자의 영화관>-칸영화제 60주년을 맞아 세계 명 감독 33명이 상상력을 발동케 하는 개성과 품격이 살아있는 아주 짧은 영화관에 관한 그들 각자의 이야기를 모은 옴니버스 영화. 영화 보다가 폭격도 맞고 옆사람이 황당한 일도 겪는 톡톡 튀는 단편들을 감독의 이름을 확인하며 보면 무척 재밌게 즐길 수 있다. 강력 추천!

<데스 디파잉>-다소 잔잔한 실제 있었던 유명 마술사의 사랑이야기.

<10억>(위성DMB)-호화 출연진에 앞뒤 따지면 말이 되는 재밌는 이야기이나 다소 아쉬운 연출로 긴장감이 떨어졌다.

덧글

  • 눈물겹다 2009/12/01 13:46 # 답글

    위성DMB로 보시면 돈은 안내시는건가효? +_+
    전 요즘 영화를 봐도 따로 감상평은 안올리게 되네요-_- 귀차니즘이 문제이기도 하지만 뭔가 감상평을 남길만큼 좋았던 영화도 없는게 문제인듯해요 ㅡㅡ
  • realove 2009/12/05 09:04 #

    월정액도 무척 싸고, 가끔 무료행사도 있고... 문젠 가끔 전파가 끊기는 점과 화면이 작다는 거...

    영화보다 더 신나는 걸 하고 계셔서 아닐까요..ㅎㅎ ^^~
  • 너털도사 2009/12/02 10:27 # 답글

    본 영화가 언트레이서블...밖에 없네요...ㅠ..ㅠ
  • realove 2009/12/05 09:06 #

    저도 추워서 영화고 뭐고 의욕이 없어서... 바쁘신 분들과 이유가 다르지요 ^^
  • 대마왕 2009/12/04 10:32 # 삭제 답글

    기시와다 소년우연대? 이거 찾아봐야겠네요. 지금 극장에 있는 바람 재미있더군요.
  • realove 2009/12/05 09:12 #

    청소년관람불가의 청소년 질풍노도 영화지요~ 평 좋던데 영화관으로 갈 것 같진 않네요^^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