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상반기 영화일기6-5월 영화를 보자

2008년 상반기

5월

<아이언 맨>/용산cgv-무지 기다렸기에 여기저기 응모하여 당첨돼, 시사회로 4월 말에 본 영화.
앞으로 기회될 때 여러 번 볼 재밌는 오락영화. * 강력 추천!

<전설의 고향>-고전 드라마를 영화화 한 것이 드라마 보다 나을 거 없는 결과로...

<공각 기동대:2기총집편>-심하게 공상의 극치를 보여주는 난해한 SF만화이며 2002년 작품.
최근 ost를 즐겨 들었더니 보는 내내 흐르는 칸노 요코의 독특하고 화려하고 몽환적인 분위기 음악이 귀에 익어 만화의 분위기를 한층 올려 놓았다.

<인디아나 존스>1,2,3-19년 만에 다시 찾아온 인디아나 존스 박사 어드벤처 시리즈의 전편 3개를 케이블TV에서 해주어 다시금 어릴적 흥분하며 봤던 기억을 되살릴 수 있었다. 스필버그와 해리슨 포드가 합세하여 명장면 가득한 오락영화 사상 기리 남을 영화들. 강력 추천!

<스피드 레이서>/용산cgv-워쇼스키 형제 감독이 새로 탄생시킨 영상 화려한 스피드 액션 영화. 눈으로 맛볼 수 있는 최대의 오락영화. * 추천!

<에이트 빌로우>-핸섬 가이 폴 워커가 개썰매 탐사 안내원으로 나오고 KBS다큐 프로그램에도 나온 한국계 여배우 문 블러드 굿(75.9/20, 본명 Korinna Moon Bloodgood)이 출연하는 동물과의 우정을 그린 가족 영화.
광활한 설원과 멋진 자태의 개들은 눈을 시원하게 하고 남극의 풍광이 경이롭다.
극한의 자연과 싸워 생사를 다투는 극적 긴장감과 개들과 인간과의 진한 우정이 찐한 감동과 눈물을 준다.
개들의 훌륭한 연기가 볼만 하다. 프랭크 마샬 감독 작품. 강력 추천!

<페넬로피>/코엑스 메가박스-제임스 맥어보이의 단신이 잠시 잊혀지면서 그의 푸른 눈에 빠져버리고 싶어진다는...ㅋ
어른용 판타지 로맨스 동화로 재미가 가득하다. * 강력 추천!

<포미니츠>-삭막한 교도소와 평온하고 우아하기만 한 클래식 피아노 선율이 어두운 화면에 퍼지는 이 영화는 크뤼거 라는 실존 인물을 다뤄 각본과 감독까지 맡게 된 크리스 크라우스 감독의 예술적 감각이 돋보이는 수작이다.
포악한 성격이나 재능을 가진 과거의 상처를 안고 있는 여수감자와 그녀의 재능을 끄집어 내려는 완고한 노 피아노 선생과의 이야기가 깊이있고 중후하게 펼쳐지는데, 8년의 제작 기간과 명 스텝진들로 화제가 되었고 영화제에서도 수상에 빛나는 작품이다.
불운과 비극, 사랑과 증오를 가진 주인공이 거듭날 날을 과연 꿈꿀 수 있을까.
아름다운 슈베르트 음악과 같이 현실도 그러하다면....
4분 동안 인생에 다시없을 그녀만의 고전과 현대가 공존하는 감정의 표출 연주가 인상에 남는다.
서양음악의 본고장인 독일은 우리와는 사정이 좀 다른 듯. 죄수에게도 콘테스트 기회가 있나보다. 추천!

<일렉션>-고등하교 회장 선거를 둘러싸고 벌어지는 선생과 학생의 묘한 신경전을 블랙코미디로 그린 매튜 브로데릭, 리즈 위더스푼 출연의 1999년영화.
인간의 비열함과 얄팍한 잔꾀로 진탕에 빠진 미련한 인간들을 풍자하여 허탈웃음을 짓게 만든다.
약간 허전한 전개지만, 두 주인공의 연기는 볼만 하다.


<비투스>-천재 피아니스트의 성장기를 세심하게 다룬 음악 영화로 어린 소년의 시선과 가족, 주변 인물들을 정감있게 혹은 천재성과 사회성의 감등 등을 면밀히 보여주어 흥미롭다.
남보다 다르고 특수하게 태어난 이들의 미묘한 정서와 심리 상태를 엿볼 수 있기도 하며 무엇보다 아름다운 피아노 음악과 놀라운 주인공 꼬마(테오 게오르기우-92.8 스위스)의 연주 실력을 볼 수 있어 집중하여 재밌게 보았다. 강력 추천!

<인디아나 존스-크리스탈 해골왕국>/명동CGV-인디 박사 시리즈의 모험이 다시 재현. 역시 볼거리는 많지만, 이젠 좀... * 추천!


덧글

  • chokey 2008/05/31 12:31 # 답글

    꺄!! 페넬로피!! 맥어보이의 단신따위는 문제가 아니다!!!!!!!!!!!
  • realove 2008/05/31 20:00 # 답글

    chokey님, 그러니까요... 맥어보이만 봐준다는...ㅋㅋ
  • 미도리™ 2008/05/31 20:01 # 답글

    전설의 고향!~ 공각기동대! ^^
    오오!~ 기대됩니다.
  • realove 2008/05/31 20:40 # 답글

    전설의 고향은 무서움 많은 저도 그리...쩝^^;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