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디아나 존스-크리스탈 해골의 왕국>-세월이 흘렀구나 영화를 보자


보기에 노화가 많이 진행된 해리슨 포드 옹은 여전히 건재함을 증명하듯 바쁘게 뛰어 다니시고, 개성있는 미모와 카리스마 강한 배우 케이트 블란쳇이 독특한 캐릭터로 등장하는, 존스박사의 모험 어드벤처 시리즈의 4편 <인디아나 존스-크리스탈 해골의 왕국>을 보고 왔다.

<스타워즈-에피소드4~6>의 성공으로 스타 대열에 우뚝 선 해리슨 포드의 젊음과 남성미가 잘 드러난 <레이더스>에서부터 <인디아나 존스-저주받은 사원>은 가장 큰 흥행과 화제를 일으켰으며, 숀 코네리, 리버 피닉스의 출연으로 볼거리가 더욱 다양했던 3편<인디아나 존스-최후의 성전>으로 스필버그 감독은 오락영화의 정점을 찍었고, 블록버스터 어드벤처 영화의 역사를 새로 썼다다.

추억과 정감이 녹아있는 이 시리즈가 거의 20년만에 귀환하니, 남다른 의미가 있었다. 그리고 메가폰을 직접 잡은 흥행의 귀재이며 천재 감독 스티븐 스필버그의 프로필 다시 훑어보는데, 대충 봐도 놀랍다.
1975년 <죠스>, 77년 <미지와의 조우>로 헐리우드에서 주목을 받은 후 81년 부터 인디아나 시리즈를, 82년 <ET>로 완벽한 흥행과 더불어 수많은 상을 받았고, 85년 <백 투더 퓨처> 시리즈를 시작하였고, 93년 <쥬라기 공원> 시리즈를 내놓아 또 한 번 센세이션을 일으켰으며, 98년 <라이언 일병 구하기>, 2005년 <우주 전쟁> 등등 감독, 기획, 제작으로 수도없는 대작들을 남겼으니, 두 번 말했다가는 입이 아플 지경이다.



하여간 그의 상상력의 끝은 도대체 있기나 할까 생각이 들고, 스필버그 감독과 제작에 참여한 조지 루카스, 그리고 노장 해리슨 포드의 3편 촬영 당시의 사진과 이번 영화 촬영 중의 사진을 같이 놓고 보면서 세월을 새삼 느꼈다. 어릴적 흥분의 도가니에 빠져 수도 없이 TV로 재시청했던 인디아나 시리즈의 팬으로서 감회가 새롭게 이번 작품 4편을 보았다.

여전히 강도 센 놀이기구를 탄 느낌의 모험과 종횡무진하며 사정없이 퍼붓는 액션, 부비트랩이나 신비로운 미지의 세계로의 으스스한 여정 등은 볼만하고 즐길만 했다.
단지 긴 세월이 흐른 후 새삼스레 귀환한 설정이 다소 억지스러운 면은 있었다. 그렇대도 신선하고 흥미로워 괜찮았다.
다만 얼마전 케이블에서 4편 개봉 기념으로 전작 시리즈를 내리 방송해주어 다시보기를 했더니, 전개구도나 인디아나의 전형성에서 그리 벗어나지 못한 느낌이 선명하게 보였고, 전매특허인  인디아나 존스식 코미디가 좀 덜하여 팬의 입장에서 아쉬운 감이 있었다.
스필버그 감독이 동경하는 무한한 미지의 세계관이 인디아나를 만나, 좀 더 확장되고 스케일이 커져서 개인적으로는 판타지적 독특함에 점수를 주고 싶다.
하지만 역시 너무 연로한 모습은 안타깝기만 해서 쓸쓸함도 들었다. 


덧글

  • 산왕 2008/05/29 10:38 # 답글

    클로즈업 신에서 주름살을 발견하니 슬픔이 몰려오더군요 ^^;;
  • realove 2008/05/29 11:54 # 답글

    산왕님, 맞아요..ㅋㅋ
  • 비와이슬 2008/05/29 13:36 # 답글

    역쉬.. 빠르십니다! ^^b
  • 눈물겹다 2008/05/29 16:22 # 답글

    그래도 나이에 비해선(42년생) 아주 젊으신 모습이였다능;
    인디아나존스에 대한 추억이 별로 없어서인지 재미가 없었.........orz
  • realove 2008/05/29 16:25 # 답글

    비와이슬님, 시사회는 기회를 못 얻었어요...ㅋㅋ

    눈물겹다님, 제 생각은 나이에 비해 얼굴이 너무 늙었다 느꼈는데... 액션은 그래도 아직까진 괜찮으시더이다...
    전 어릴적 TV로 재방을 어찌나 많이 봤는지...ㅋㅋ
  • andrea 2008/05/29 23:10 # 답글

    인디아나 존스 크리스탈 해골 아주아주 어렸을때 티비에서 만화로 본거같기도 한데 그이야기가 그이야긴줄 잘 기억이 안나네요ㅎ
    아니..... 크리스탈 해골이 맞긴 맞았나 -_-?
  • realove 2008/05/29 23:49 # 답글

    andrea님, 전혀 모르는 이야기네요...ㅡ.ㅡ 만화라...ㅋ
    암튼 오랜만이시네요^^
댓글 입력 영역